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 ‘유망축제’선정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3/01/07 [11:27]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 ‘유망축제’선정

오늘뉴스 | 입력 : 2013/01/07 [11:27]
▲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락 페스티벌) 개최 사진     © 오늘뉴스
[오늘뉴스=김세정 기자]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도시공사가 주관하는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3년 ‘유망축제’로 선정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 축제선정은 축제 현장 평가를 통한 전문가 심사, 전년도 축제 개최 실적과 향후 발전가능성 등을 종합해 선정한다.

전국의 축제들 중 ‘대표축제’ 2개를 포함한 총 42개의 축제가 선정이 되었으며, 인천에서는 펜타포트 음악축제가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유망축제 선정을 통해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는 7천 6백만 원의 국비 및 한국관광공사를 통한 해외 홍보와 축제 컨설팅 등을 지원받게 된다.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는 락, 프린지, 뮤직인아츠, K-POP 및 음악시장 형성을 위한 아시아 스팟라이트 등 5개의 음악 페스티벌을 통합해 음악으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 시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축제로서 ‘음악도시 인천’을 국내외에 알리는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는 올해에도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를 아시아를 대표하는 음악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기존 다양한 음악장르의 공연 이외에도 음악 컨퍼런스, 국내·외 음반사 간 교류, 앨범 마켓 개최 등 다른 음악 페스티벌과는 차별성 있는 프로그램 개발로 인천을 ‘아시아 음악 비즈니스 산업의 중심지’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