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만성질환 예방으로 도민 건강 지킨다

건강 증진 포럼 개최,,,도민 건강 향상을 위한 대안 제시 등

이상의 | 기사입력 2016/06/02 [07:05]

충남도, 만성질환 예방으로 도민 건강 지킨다

건강 증진 포럼 개최,,,도민 건강 향상을 위한 대안 제시 등

이상의 | 입력 : 2016/06/02 [07:05]
▲ 충남도는 1일 도청 회의실에서 도와 시·군 건강 증진 담당 공무원과 도내 보건소장, 충남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 증진 포럼을 개최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충남/이상의 기자] 충남도는 1일 도청 회의실에서 도와 시·군 건강 증진 담당 공무원과 도내 보건소장, 충남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 증진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고혈압과 당뇨 등 만성질환의 심각성에 대한 보건소장과 담당 공무원의 인식을 높이고, 도민 건강 향상을 위한 대안 제시 등 건강 증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포럼은 보건복지부 정성훈 사무관과 부산대병원 최민혁 교수가 ‘만성질환 관련 국가 주요정책’, ‘건강생활지원센터 운영 및 역할’을 주제로 각각 강의를 가진 뒤, 질의응답과 토론을 진행하는 순으로 열렸다.

 

김형선 도 보건정책과장은 도민 건강 증진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보건소장과 공무원 등을 격려하며 “도민에게 만성질환에 대한 더 많은 교육과 홍보를 실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