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장군수협의회, “지방자치법 개정 반대”

국회 및 여야 4당에 공동성명 보내고 행정자치부의 지방자치법 개정 중단 촉구

이상의 | 기사입력 2016/06/09 [08:37]

충남시장군수협의회, “지방자치법 개정 반대”

국회 및 여야 4당에 공동성명 보내고 행정자치부의 지방자치법 개정 중단 촉구

이상의 | 입력 : 2016/06/09 [08:37]

[오늘뉴스=충남/이상의 기자] 충남시장군수협의회는 최근 행정자치부의 지방자치법 개정에 반대하는 공동성명을 채택했다.

 

도내 15개 시장·군수들로 구성된 충남시장군수협의회는 이번 성명에서 행정자치부의 지방자치법 개정 추진은 헌법에 명시된 지방자치단체의 고권을 침해하고 중앙 정부의 뜻대로 지자체의 권한을 축소·제한하는 것이라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또 관할구역 및 그 경계는 지방자치단체의 기본요소로서 지역 주민과 지방정부의 자율조정 의지에 따라 법률에 의해 결정되는 현재의 방식을 유지할 것을 요구했다.

 

충남시장군수협의회는 이날 채택된 공동성명을 행정자치부와 청와대, 국무총리실, 국회 및 여야 4당에 보내고 행정자치부의 지방자치법 개정 중단을 촉구했다.

 

앞으로도 충남시장군수협의회는 시군의회의장협의회와도 협조해 행정자치부의 ‘지방자치법 개정 추진’에 대한 부당성을 널리 알려나갈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