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성공적이고 청렴한 전국체전 위해 관련 3개 기관과 맞손

도 체전준비기획단·아산 전국체전준비단 등 4개 기관 ‘청렴협약’

이상의 | 기사입력 2016/06/15 [18:17]

충남도,성공적이고 청렴한 전국체전 위해 관련 3개 기관과 맞손

도 체전준비기획단·아산 전국체전준비단 등 4개 기관 ‘청렴협약’

이상의 | 입력 : 2016/06/15 [18:17]
▲ 충남도 자원봉사센터,아산시자원봉사센터는 15일 체전 주경기장인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청렴협약’을 체결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충남/이상의 기자] 충남도가 성공적이고 청렴한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체전 개최를 위해 체전 관련 3개 기관과 손을 맞잡았다.

 

도 전국체전준기기획단과 아산시 전국체전준비단, 충청남도 자원봉사센터, 아산시자원봉사센터는 15일 체전 주경기장인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청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4개 기관은 제97회 전국체육대회와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

 

또 반부패·청렴 경영을 위해 각종 활동을 펼치고, 정보도 교환하기로 했다.

 

충남도는 이번 협약에 따라 도민들에 대한 체전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체전을 도모하고, 민간과 공직사회 간 청렴 문화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박여종 도 전국체전준비기획단장은 “대회의 품격은 운영하는 사람에 달려 있다”며 “대회 종사자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자 모두가 스스로 참여하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대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도와 시·군 자원봉사센터(041-635-1365)는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 4414명을 모집 중이다.

 

자원봉사 희망자는 다음 달 9일까지 도와 시·군 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접수하면 된다.

 

한편 전국체전은 오는 10월 7∼13일, 전국장애인체전은 같은 달 21∼25일 아산시를 비롯, 도내 15개 시·군에서 분산 개최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