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정부3.0 경진대회서 ‘ 최우수상 ' 수상

정부3.0 경진대회 ‘전국 1위’ 올랐다

이상의 | 기사입력 2016/06/22 [06:57]

충남도,정부3.0 경진대회서 ‘ 최우수상 ' 수상

정부3.0 경진대회 ‘전국 1위’ 올랐다

이상의 | 입력 : 2016/06/22 [06:57]
▲ 지난 20일 서울 코엑스 정부3.0 ‘국민체험마당’ 행사장에서 열렸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충남/이상의 기자] 국민체험마당에서 열린 ‘지자체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도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개방·공유·소통·협력으로 국민 행복에 기여하고 있는 각 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일 서울 코엑스 정부3.0 ‘국민체험마당’ 행사장에서 열렸다.


경진대회 참여 광역자치단체는 도와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경기, 경남, 전북, 충북 등 모두 10곳이며, 현장 참여자들이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우수 1개 기관, 우수 1·장려 2개 기관을 선정했다.


10개 광역단체 중 1위를 차지한 도는 ‘기관 간 협업을 통한 에너지(전기·가스) 복지 누수 제로(0%) 추진’ 사례를 연극과 주민 인터뷰 영상으로 엮어 발표하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사업은 전기·가스요금 할인제도가 있음에도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이 많은 점에서 착안, 지난해 6월 한국전력공사 및 도내 3개 가스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추진 중이다.


도는 그동안 전기·가스요금 할인제도 수혜율 제고를 위해 언론을 통한 홍보는 물론, 아파트 게시판 및 반상회보 활용 홍보, 개별 안내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한편 지난 19일부터 진행 중인 정부3.0 국민체험마당은 도를 비롯한 광역자치단체와 중앙부처, 공공기관 등이 참여해 정부3.0 핵심 가치에 맞는 사업을 소개하는 행사다.


도는 이 행사에서 ‘사각지대 없는 행복충남’을 주제로 전시관을 마련, 응급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닥터헬기, 기관 간 협업을 통한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 해소, 제로-100 프로젝트, 실시간 재정정보공개 사례 등을 소개해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전시관 한편에서는 전기요금 할인 상담코너를 마련하여 할인 대상자는 전시관에 나와 있는 한국전력공사 직원과 상담 후 현장에서 원스톱으로 할인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