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홍동면주민자치위원회, 충남형 동네자치 시범공동체 컨설팅 추진

충남도 자치행정국, 천안KYC, 홍동면과 업무협약 체결

이상의 | 기사입력 2016/06/22 [07:34]

홍성군,홍동면주민자치위원회, 충남형 동네자치 시범공동체 컨설팅 추진

충남도 자치행정국, 천안KYC, 홍동면과 업무협약 체결

이상의 | 입력 : 2016/06/22 [07:34]
▲ 홍성군 홍동면주민자치위원회는 21일 홍동면사무소에서‘충남형 동네자치 시범공동체 컨설팅 사업’의 협력을 위해 홍동면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충남/이상의 기자] 충남 홍성군 홍동면주민자치위원회는 21일 홍동면사무소에서‘충남형 동네자치 시범공동체 컨설팅 사업’의 긴밀한 협력을 위해 충남도 자치행정국, 천안KYC, 홍동면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충남형 동네자치 시범공동체 컨설팅을 통해 주민자치위원회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충남형 주민자치 모형의 시범 적용 등이 추진된다.


홍동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결속형(동네단위 공동체 주민결속), 중심 공동체가교형(마을․조직․계층간 통합), 중심 민관연계형(민․관 연결 및 협력 중심) 중 홍동에 맞는 풀뿌리 주민자치 활성화를 꾀할 수 있게 됐다.


신동성 홍동 부면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홍동주민자치위원회가 자긍심을 갖고 충남도가 추진하는 동네자치 시범공동체 컨설팅 사업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홍동주민자치위원회가 참여와 자치를 실천하는 홍동면 주민 대표 조직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에는‘충남형 풀뿌리 주민자치 모델 육성’을 위해 충남도가 올해 선정한 30곳(주민자치위원회 7, 마을 20, 아파트 3)의 시범공동체 중 7곳의 주민자치위원회가 참여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