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드림스타트, 더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영유아 부모교육’

육아에 필요한 교육습득으로 바람직한 부모역할 기대

이한국 | 기사입력 2016/09/20 [09:51]

군산시 드림스타트, 더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영유아 부모교육’

육아에 필요한 교육습득으로 바람직한 부모역할 기대

이한국 | 입력 : 2016/09/20 [09:51]

[오늘뉴스=이한국 기자] 군산시 드림스타트는 양육 기술이 필요한 드림스타트 대상가정 영유아 부모 15명을 대상으로 지난 831일부터 2기 영유아 부모교육을 하고 있다.

 

상반기에 한 제1기 영유아 부모교육에서는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부모교육의 필요성을 갖고 있는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육아에 필요한 정보와 문제해결능력을 형성한 바 있다.

이번 제2기 영유아 부모교육은 그동안 부모교육을 받았던 대상자 중 심화된 교육을 원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긍정적 가족상 형성하기, 가족과 효과적인 소통방법, 인성지도 등 영유아에 맞는 교육 내용을 담아 육아를 담당하는 부모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서해대학교 아동복지학과 김경신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며, 양육기술에 대한 기본강의를 비롯해 감정코칭유형, 의사소통유형 등 검사와 놀이, 실습 등을 함께 진행해 교육의 흥미를 더하고 있다.

 

차정희 어린이행복과장은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중요한 요소는 가정에서 부모의 역할정립과 일관성 있는 양육태도를 들 수 있다.”, “드림스타트는 대상가정에게 지속적인 부모교육 지원으로 아이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모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일회성 부모교육을 지양하고, 영유아, 취학아동 등 연령에 맞는 맞춤형 부모교육을 꾸준하게 진행해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부모교육을 통해 아동의 균형적인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