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동 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10/18 [11:02]

계양구, 동 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6/10/18 [11:02]
▲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13일과 14일 충북 제천시 청풍리조트에서 동 보장협의체 위원 등 85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 보장협의체가 결성된 이래 처음 개최된 역량 강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박형우 구청장을 비롯해 4명의 계양구의회 의원이 이번 워크숍을 격려하고자 다녀갔으며, ‘어려운 이웃을 찾고 듣고 돕는 우리가 지역복지리더!’ 라는 슬로건 에 맞춰 비영리 컨설팅 웰펌 대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 민관협력을 통한 동 보장협의체 활성화 전략 ▲ 동 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분임토의 ▲ 각 동 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로 구성하여 역량강화 워크숍이 진행됐다.

 

워크숍에서는 동 보장협의체가 구심점이 되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지원하고 지역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촘촘한 사회보장 안전망을 만들어 공공부조의 틈새를 채우는 역할을 하여야 한다는 점이 특히 강조됐다.

 

구 담당자는 “워크숍을 계기로 동 보장협의체의 방향성을 재점검하고, 향후 지역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찾아내고 사각지대 복지대상자의 발굴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지역 내 자원조사와 대상자 전수조사를 통해 데이터를 구축해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