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일자리ㆍ성장ㆍ분배 선순환구조 만든다

김종환 | 기사입력 2017/09/12 [15:49]

캠코, 일자리ㆍ성장ㆍ분배 선순환구조 만든다

김종환 | 입력 : 2017/09/12 [15:49]
▲ 문창용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앞줄 오른쪽 네번째)이 11일 오후 4시 부산 문현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위원회' 1차 회의를 열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자산관리공사


[오늘뉴스=김종환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일자리 생태계의 '일자리ㆍ성장ㆍ분배' 선순환구조 조성을 위해 지난달 24일 출범한 '좋은 일자리 창출 위원회' 첫 회의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위원회는 지난 11일 첫 회의를 통해 금융 공기관의 일자리 창출 선도를 위해 핵심과제를 선정, 역량을 집중하기로 결의했다.

이날 선정된 핵심과제는 △정규직 전환 추진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장기 전략 및 로드맵 수립 △공사 사업을 기반으로 한 민간 일자리 창출 모델 발굴ㆍ시행 △건전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위한 관계기관과 협업 △사내창업 등 지원을 위한 내부시스템 개선 △고용 우수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시행 등이다.

위원회는 특히 캠코 고유사업에 기반한 자회사 설립과 보유자산을 활용한 스타트업 지원 등으로 민간 일자리 창출에 직접 이바지할 뜻을 모았다.

또 사업 협력업체의 간접고용 관행 해소와 정규직 채용 촉진, 처우 개선 등 건전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위한 '캠코형 일자리 창출 모델'을 적극 개발ㆍ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추후 금융, 가계, 기업, 공공 전 부문에 걸쳐 일자리 창출 요소를 점검, 일자리 중심으로 재설계하고 신규사업에도 기획단계부터 일자리 창출 요소를 최우선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위원회는 또 핵심 과제를 내부 성과평가지표(KPI)로 반영해 연내 가시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신속히 추진하기로 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캠코가 좋은 일자리 창출과 건전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