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2013년 세계평화의 숲 봄축제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3/04/11 [12:34]

인천 중구, 2013년 세계평화의 숲 봄축제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3/04/11 [12:34]
[오늘뉴스=신태섭 기자] 4월 13일 인천시 중구 운서동에 위치한 세계평화의숲 내 중앙잔디광장에서 ‘2013년 세계평화의숲 봄 축제’가 열린다.
 
인천 중구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2008년부터 조성해 온 세계평화의 숲에서는 매년 봄·가을 축제가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이 지역이 주민들의 생태·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세계평화의숲 사람들, (사)생명의숲 국민운동본부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평온숲 식재지에서 시민 나무심기 행사, 청소년 자원정화 활동, 에코화분 만들기, 나무열매 공예, 페이스페인팅, 유아생태놀이 시연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가족당 1만원의 초록기금을 조성하는 시민 나무심기 행사에서는 1가족이 5그루 이상을 심으면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세계평화의숲도 가꾸고 다양한 참여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 세계평화의 숲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참가해 숲돌봄과 나눔을 실천하고 세계평화의숲이 생태·문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