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18 행복성장형 교육과정 선도학교 운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4/04 [10:07]

인천시교육청, 2018 행복성장형 교육과정 선도학교 운영

오늘뉴스 | 입력 : 2018/04/04 [10:07]

▲ 행복성장형 선도학교 담당자 협의회 회의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3일 2018학년도 행복성장형 선도학교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올해 공모를 통해 초등학교 5교, 중학교 2교, 고등학교 2교 등 총 9개 학교를 「행복성장형 교육과정 선도학교」로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행복성장형 교육과정 선도학교」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키우기 위해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문화 구축으로 학교 교육의 질을 개선하고,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를 말한다.

 

이번 협의회는「행복성장형 교육과정 선도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하여 학교 담당자들의 네트워크를 조직하고, 인천의 창의적인 학교교육과정 운영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시 교육청 배제천 교육혁신과장은 “2017학년도에는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지원을 통해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학교교육과정과 학년·교과교육과정을 만들어가야 한다는 인식을 확산하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는 행복성장형 교육과정 선도학교가 교육과정에 대한 깊은 분석과 이해를 기반으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빛깔있는 교육과정을 실천·운영함으로써 그 꽃을 피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모든 학교가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방안 모색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