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제1회 남구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3/05/21 [15:54]

인천 남구, 제1회 남구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3/05/21 [15:54]

[오늘뉴스=이승재 기자]
인천 남구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양일간 문학경기장 동문광장에서 제1회 남구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함께 배우는 즐거움! 나누는 행복! 모두의 어울림! 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는 배움과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는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배움을 즐기는 지혜로운 남구 시민들의 큰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고자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다.

박람회의 주요 내용은 ▲평생학습 홍보·체험 부스(30여개) ▲평생학습 작품 전시회 ▲2013 남구의 책 선포식 ▲제13회 주민자치 어울마당 ▲남구평생학습포럼 ▲제13회 미추홀청소년노래댄스경연대회로 구성되며, 부대행사로 남구사랑 도전 OX골든벨 나눔장터 먹을거리장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기존 개별적으로 추진되었던 주민자치, 청소년 행사 등을 하나의 평생학습박람회라는 큰 화합의 장으로 통합하여 개최함으로써 남녀노소 다양한 계층이 함께 교류하며 즐기는 남구만의 학습공동체를 형성하는데 큰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평생학습 홍보·체험부스, 전시회가 이틀간 진행되고, 첫째날에는 책 읽는 문화도시 남구라는 비전으로 구민들과 소통하고자 2013년 남구의 책(book) 선포식이 개최된다.

이어서 남구 관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마음껏 뽐내는 주민자치 어울마당이 펼쳐지며, 평생학습을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열리는 남구평생학습 포럼(장소 : 문학시어터)으로 심층있는 토론의 장이 마련된다.

둘째날에는 앞으로 남구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청소년 문화를 이해하고 보듬을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한 청소년 노래댄스 경연대회가 열리며, 또한, 우리 남구의 역사와 문화, 구정 등을 쉽게 이해하고자 서바이벌형식의 도전 골든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기관들이 구의 재정지원 없이 홍보·체험 부스에 참여함으로써 예산절감은 물론, 재능나눔과 참여, 어울림이라는 박람회의 본 취지까지 살리는 큰 의미를 살렸다.

구는 박람회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스탬프랠리 및 남구사랑 도전 OX 골든벨 진행을 통해 남구의 달인을 선정할 예정이며 현재 참여자 모집중이다.


박람회 관련 문의는 남구청 평생학습과(☎880-4840)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