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인천-베트남의 날’행사 개최

베트남출신 결혼이민자 및 가족과 함께 베트남 전통공연 즐겨

노명복 | 기사입력 2018/09/01 [15:02]

인천시,‘인천-베트남의 날’행사 개최

베트남출신 결혼이민자 및 가족과 함께 베트남 전통공연 즐겨

노명복 | 입력 : 2018/09/01 [15:02]
    인천광역시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는 9월 1일 오후 3시 베트남의 역사적 의미가 큰 독립기념일 9월 2일을 기념하여 인천여성가족재단 대강당에서 인천 거주 베트남 출신 결혼이민자와 그 가족이 함께 모여 베트남 공연 및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인천-베트남의 날’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 간의 원활한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문화가족 행복프로그램의 일환으로, 6월 16일에 실시되었던 ‘인천-중국의 날’행사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됐다.

베트남 전통음식인 월남쌈·쌀국수 및 차 시식을 비롯하여 베트남 국화인 연꽃만들기 체험을 진행했고 베트남 전통 악기 연주 및 전통춤 공연도 열렸다.

또한 베트남 제기차기 대회도 열려 참가자들의 치열한 경쟁 속에 진행되었으며, 참석자 200여명의 뜨거운 반응 속에 베트남 전통의상‘아오자이’패션쇼도 마무리됐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 가족들이 인천 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최대한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이 같은 행사는 내년에도 계속 진행될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