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섭 남구청장, 자치단체장 연석회의서 남구의 평생학습정책 소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3/06/07 [12:26]

박우섭 남구청장, 자치단체장 연석회의서 남구의 평생학습정책 소개

오늘뉴스 | 입력 : 2013/06/07 [12:26]

▲ 인천 남구청장이 국내외 학습도시 자치단체장 및 관계자 100여명이 모인 회의에서 남구의 평생학습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박우섭 인천 남구청장이 지난 6월 5일 제주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글로벌 학습도시 자치단체장 연석회의’에 참석해 국내외 학습도시 자치단체장 및 관계자 100여명이 모인 회의에서 남구의 평생학습정책을 발표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한 이번 회의는 ‘세상을 바꾸는 힘 평생학습도시’ 슬로건 아래 진행된 ‘2013세계평생학습포럼'의 3일차 회의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박우섭 남구청장은 격려사에서 “이번 회의를 통해 국내외 학습도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습도시 미래 방향을 모색해 나가야 한다고”말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인천 남구의 사례를 국내 평생학습도시 사례로 박우섭 구청장이 소개하면서 남구의 평생학습을 국내외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이번 연석회의는 미국, 중국, 아메리카, 아프리카의 국외 학습도시 사례와 제주, 인천시 남구, 경기도 이천, 광명의 국내 학습도시 사례가 공유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