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송천초 등 4개 학교와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10/24 [11:07]

남동구, 송천초 등 4개 학교와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18/10/24 [11:07]

▲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23일 구청장 집무실에서 인천송천초(교장 이영숙), 만월중(교장 박종진), 도림고(교장 한연주), 동인천고(교장 이병욱)와 ‘讀! talk! 세상을 여는 문, 남동구’ 독서 진흥을 위한 공동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이강호 구청장과 인천송천초등학교 등 4개 학교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학교와 공공도서관의 상호 협력 체제 구축으로 학교 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고, 학생들의 독서 능력 배양 및 나눔의 정신을 확산하기 위해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당 학교는 남동구립도서관으로부터 ▲찾아가는 도서관 ▲청소년 인문학 강연 및 독서프로그램 우선 지원 ▲월 1회 순회 문고 운영 ▲독서 동아리 활동 지원 ▲학교 특성화 맞춤형 독서 문화 프로그램 등을 우선 지원받는다.

 
이강호 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의 독서 문화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역 독서 문화 발전과 더불어 지역의 청소년들이 도서관을 통한 봉사 활동과 재능 기부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기회를 가짐으로써 창의적 인재 육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