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앞서가는 출산장려지원정책 추진...다자녀가정 양육비 지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3/22 [18:19]

계양구, 앞서가는 출산장려지원정책 추진...다자녀가정 양육비 지원

오늘뉴스 | 입력 : 2019/03/22 [18:19]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2019년 4월부터 만 6세 미만의 셋째아 이상 자녀를 대상으로 월 10만 원씩 다자녀가정 양육비를 지원한다.

 

계양구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만 6세 미만의 셋째아 이상 자녀에게 각각 10만 원씩 양육비를 지원함으로써 “앞서가는 출산장려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다자녀가정 양육비 지원 대상은 만 6세 미만의 셋째아 이상 자녀이며 지원금액은 대상아동 1명당 매월 10만 원씩, 만 6세 생일이 도달하는 달의 전달까지 최대 72개월간 지급한다.

 

지원자격은 양육비지원 신청일 기준, 부 또는 모가 계양구에 1년 이상 계속하여 주민등록이 되어있으며 대상아동이 동일세대에 거주하여야 한다. 신청접수는 2019년 4월 1일부터 각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다자녀가정 양육비는 신청한 달의 다음 달 10일부터 지급된다.   
 
계양구는 그간 저출산 문제해결을 위해 출산장려금지원 및 전국 최초 아빠 육아휴직자 장려금 시행 등 앞서가는 출산장려정책을 펼쳐왔으며 더욱 세심하고 촘촘한 보장을 위해 다자녀가정 양육비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앞으로도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출산장려시책을 발굴하여 지역사회 출산율 향상 여건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