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주안5동, ‘대한민국 주민자치 실전서’ 저자와의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6/19 [11:25]

인천 미추홀구 주안5동, ‘대한민국 주민자치 실전서’ 저자와의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19/06/19 [11:25]

▲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 주안5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8일 ‘대한민국주민자치 실전서’를 펴낸 박경덕 저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민자치회 전환대비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과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박 씨는 2011년부터 2018년 7월까지 경기도 부천시 행정팀장으로 재직하면서 ‘대한민국주민자치 실전서’를 발간, 이후 주민자치에 대한  강의를 하는 주민자치 현장전문가이다.

 

또 충남 서천군에서 자치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자치학습 동아리' 지도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조덕환 주안5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주민자치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배운 바를 다른 사람과 공유해 동반성장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종식 주안5동장은 "주민자치 현장전문가와의 협약을 통해 위원회가 더욱 훌륭한 자치를 실현해 모범이 되길 기대한다"고 답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