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2019 경기도 건설신기술 박람회장 방문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6/19 [15:43]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2019 경기도 건설신기술 박람회장 방문

오늘뉴스 | 입력 : 2019/06/19 [15:43]

▲ 조재훈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 유상호 의원(연천)을 비롯한 건설교통위 소속의원들이 박람회장을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6월 19일 평택 이충레포츠공원에서 열리는 ‘2019 경기도 건설신기술 박람회’을 방문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건설신기술 박람회는 제9대 경기도의회에서 처음 제안해 시작된 사업으로 건설신기술과 신공법을 널리 알리고 실제 공사 적용을 활성화 하고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 건설신기술, 경기도에서 꽃 피운다’를 주제로 열릴 올해 박람회에서는 건설신기술 관련 70여 업체가 참가, 80여개 부스를 구성해 토목 분야, 건축 분야, 기계설비 분야의 건설신기술 및 신공법을 전시 및 시연한다.

 

올해 박람회에는 토목·건축·기계설비 분야 등의 신기술 및 신공법전시 및 시연뿐만 아니라 참가업체-바이어 간 비즈니스 상담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각계각층 전문과들과 건설신기술 활용 촉진 정책을 모색하기 위한 ‘2019년 경기도 신기술 특허 정책 포럼’도 주목할 만한 행사다.

 

정책포럼에 패널로 참가한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의원(평택시4)은 “인구 50만을 넘어 국제도시로 발돋움해가고 있는 이 곳 평택에서 박람회와 정책포럼이 개최된 것에 지역구 의원으로서 기쁨을 표명하며 어려운 건설경기 속에서 ‘탄탄한 기술력’으로 상황을 타계해나가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기업의 육성과 건설신기술 활용촉진을 위해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조재훈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오산시2)은 “도의회에서 제안한 건설신기술 박람회가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고 견고히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의 건설 신기술이 널리 보급·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며, “앞으로 도의회에서는 신기술·공법 선정 시 중소기업들의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공정한 환경을 조성하는 제도개선을 위해 도와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