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하수처리장 및 공공하수도 안전점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8/14 [12:20]

연천군, 하수처리장 및 공공하수도 안전점검

오늘뉴스 | 입력 : 2019/08/14 [12:20]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는 폭염이 지속함에 따라 식수 및 생활용수 사용에 따른 하수사용량이 증가하고 있어 하수처리장, 하수관로 및 하수중계펌프에 대하여 8월 5일부터 8월 9일까지 긴급점검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하수처리장 점검 대상은 연천, 임진, 청산, 백학, 원당, 신서하수처리장으로 각종 장비 및 시설물 운영실태 전반에 대한 점검이며, ▲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관련 적정관리여부 ▲운영관련 일지 및 준수사항 이행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불명수 하수관로 648㎞와 중계펌프장 58개소에 대하여 환경기초시설 운영대행 업체로 하여금 일일 순찰을 통해 여름철 악취예방 및 갑작스러운 집중호우(태풍)대비 공공하수도 준설도 했다.


이번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위탁대행업체에서 조치하고 노후 된 시설물에 대하여 예산을 투입하여 시설물운영에 최적화를 유지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 박광근소장은 “수돗물을 사용한 만큼 하수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하수처리장 운영전반에 대하여 꼼꼼히 점검하여 군민들이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며, 공공하수도 준설을 통한 악취예방으로 무더위로부터 냄새 없는 마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