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드림스타트, 부모와 함께하는 문화체험 행사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11/12 [11:37]

강화군 드림스타트, 부모와 함께하는 문화체험 행사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9/11/12 [11:37]

▲ 롯데월드 문화체험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강화군 드림스타트(군수 유천호)는 지난 9일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120여 명과 함께 서울 롯데월드를 찾아 행복나들이를 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경제적, 시간적 어려움 등으로 다양한 체험 활동의 기회가 적었던 드림스타트 가족들에게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가족 간 소통과 유대감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부모와 함께하는 문화체험”이라는 주제로 매일 반복되는 학교생활, 가정생활을 벗어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공원을 찾아 가족들과 또래 아이들이 함께 어울려서 다양한 놀이기구도 타고, 체험도 하며 주변에 아름답게 피어난 가을꽃들을 관찰하는 등 가을을 만끽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와 함께 많은 대화를 나누며 놀이기구를 타고 체험을 통해 삶의 활력이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기대 이상으로 즐거웠고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아이들과 더욱 가까워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강화군 드림스타트는 관내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및 발달을 돕기 위해 보건, 복지, 보육 등 분야별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아동이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받아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힘쓰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