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앞서가는 보육행정 '눈길'

책자형 사례집 및 공유·소통하는 e-book사례집 동시 발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9/04 [11:37]

남동구, 앞서가는 보육행정 '눈길'

책자형 사례집 및 공유·소통하는 e-book사례집 동시 발간

오늘뉴스 | 입력 : 2020/09/04 [11:37]

 

이강호 남동구청장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 남동구가 앞서가는 보육정책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4일 구 관계자에 따르면, 남동구는 지난 6월부터 전국 최초로 매월 첫째 주 수요일 어린이집 ‘정보공시의 날’운영을 통해, 어린이집 운영 전반의 주요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사전정보 공시 제도를 더욱 완벽하게 운영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달에는 인천시 최초로 어린이집 지도점검 사례집을 발간한다.

사례집에는 어린이집 일반운영 및 필요경비, 급식위생, 안전관리 분야 등 총 7개 분야 27개 항목의 지도점검 사례가 담겼다.

또한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최근 사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남동구청 홈페이지에 e-book을 게시한다.

e-book은 어린이집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다양한 협의를 거쳐 지속적으로 현행화해 공유하는 소통형 사례집으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강호 구청장은 “이번 사례집 발간을 통해 구와 어린이집이 위법 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해 위법적인 행위와 불필요한 갈등을 사전에 막을 수 있을 것” 이며 “언제나 우리 남동구는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