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아토피·천식 예방‘알레르기질환 환아 지원사업’접수 시작

알레르기질환 환아 의료비 지원 및 아토피피부염 환아 보습제 지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10/16 [11:58]

양평군, 아토피·천식 예방‘알레르기질환 환아 지원사업’접수 시작

알레르기질환 환아 의료비 지원 및 아토피피부염 환아 보습제 지원

오늘뉴스 | 입력 : 2020/10/16 [11:58]

 

양평군 보건소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양평군에서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 중심의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환경을 조성 중이며 알레르기환자 조기발견 및 적절한 치료를 위한 ‘알레르기질환 환아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알레르기질환 환아 지원사업’은 취약계층 알레르기질환 의료비 지원과 아토피피부염 등록 환아 보습제 지원의 두 가지로 방법으로 진행되며 중복으로 지원 가능하다.

취약계층 알레르기질환 의료비 지원은 아토피피부염 · 천식 ·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한 병·의원 진료비 중 본인부담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1인당 연 20만원 한도로 지원 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양평군 거주 기준중위소득 80% 이하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알레르기질환 환아이며 오는 11월 13일까지 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의료급여증 또는 건강보험증 사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신청자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 진료확인서 진료비 세부내역서 약제비 영수증 등 이다.

단, 한방진료 의료비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아토피피부염 등록 환아 보습제 지원은 아토피피부염을 앓고 있는 환아에게 보습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양평군 거주 만 12세 이하 아토피피부염 환아이며 연중 상시로 접수할 수 있고 연 2회 총 2개의 보습제를 지원한다.

구비서류는 주민등록등본, 진료확인서이며 아토피피부염 질병코드가 표기되어 있어야 한다.

아토피·천식은 소아기때 적절한 치료가 지연되거나 치료 기회를 상실하게 되면 성인기 질환으로 이행될 가능성이 높아 알레르기 진행과정을 조기에 차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