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유튜브 라이브 방송 ‘궁금한 IT를 쉽게 듣는다’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11/17 [16:35]

인천시교육청, 유튜브 라이브 방송 ‘궁금한 IT를 쉽게 듣는다’

오늘뉴스 | 입력 : 2020/11/17 [16:35]

 

인천시교육청 유튜브 라이브 방송 화면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9일 오후 3시에 온라인 강좌 ‘궁금한 IT를 쉽게 듣는다’ 라이브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코로나 이후 시대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을 위해 마련됐으며 에듀테크,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등 첨단 IT 분야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초·중등 현직교사들이 방송 기획부터 편집에 이르기까지 직접 제작에 참여했다.

첫 방송 주제는 ‘온라인 물품이 내려온다’로 각 분야 전문 교사들이 다양하고 복잡한 온라인 수업 기기들에 대해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듣는다’ 시리즈의 아이디어를 낸 광성중학교 김세호 교사는 “우리 일상생활 속 신기술을 소개하면서 각 분야의 전문가를 발굴해 소통하는 채널을 만들겠다”고 기획 의도를 전했다.

김동호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올 한해 학교 현장은 원격수업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새로운 창작의 문화를 만들어 내는 저력도 갖게 됐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필요한 정보를 서로 나누는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