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의료급여사업 평가 ‘최우수기관’ 수상 '쾌거'

이승재 | 기사입력 2020/12/11 [12:50]

인천 서구, 의료급여사업 평가 ‘최우수기관’ 수상 '쾌거'

이승재 | 입력 : 2020/12/11 [12:50]

 

인천 서구청


[오늘뉴스=이승재 기자] 인천 서구가 인천시 10개 군·구 대상 2020년도 의료급여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 기관 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서구는 의료급여사업에서 2015년부터 3차례 최우수와 우수기관, 2018년에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평가에서 서구는 의료급여사업을 위한 분야별 세부계획을 수립해 추진했고 또한 12회의 의료급여심의위원회 운영, 의료보장성 강화를 위한 고가 장애인보조기기 사용 정기 점검 부당이득금 성실 징수 의료급여 사례관리 등에 있어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적정 의료급여 서비스 제공 및 재정 관리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구는 코로나 상황에서 집합교육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방문 전 사전 전화상담을 했고 미리 제작한 휴대용 장바구니에 개인별 질환에 따른 의료와 건강정보지를 넣어서 개별적으로 전달해 최소한의 접촉으로 세심하게 상담 업무를 차질없이 실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의료급여 재정의 안정화 및 저소득층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