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교공간혁신사업 ‘미래교실, 내일을 품다’ 백서 발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12/15 [11:18]

인천시교육청, 학교공간혁신사업 ‘미래교실, 내일을 품다’ 백서 발간

오늘뉴스 | 입력 : 2020/12/15 [11:18]

 

인천시교육청 ‘미래교실, 내일을 품다’ 백서 표지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19 인천시교육청 영역단위 학교공간혁신사업 백서 ‘미래교실, 내일을 품다’를 발간했다.

백서는 총 260쪽 컬러 양장본으로 제작됐으며 인천시교육청이 학교공간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2019년도 미래교실의 구축 과정과 결과물이 총 망라되어 있다.

2019년도 미래교실 구축교 중 총 24교의 구성원들이 획일화된 교육공간을 유연하고 가변적인 공간으로 소통과 연결의 커뮤니티 공간 등으로 변화시켜 가는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한다.

또한 학교 구성원들이 함께하는 사용자참여설계와 시공 과정은 물론, 사업 추진 시 참고할 수 있는 소소한 팁까지 안내해 이후 학교공간혁신사업을 추진하는 학교에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백서를 관내 각급학교는 물론 전국 시도교육청으로 보내 인천시교육청의 학교공간혁신사업을 알리고 사업의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발간사에서 “인천시교육청은 미래교육의 지향과 철학을 담아낼 수 있는 교육공간을 만들어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저마다 마음속에 펄떡이는 고래 한 마리를 키울 수 있도록 ‘푸른 바다와 같은 학교’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