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한국철도공사와 도화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3/03 [17:48]

미추홀구, 한국철도공사와 도화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21/03/03 [17:48]

▲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허종식 국회의원, 주용환 한국철도공사 수도권광역본부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미추홀구는 3일 중회의실에서 한국철도공사와 도화역 에스컬레이터 설치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정식 미추홀구청장과 더불어민주당 허종식 국회의원, 주용환 한국철도공사 수도권광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도화역 에스컬레이터 설치사업은 도화역 1,3번 외부 출입구 계단을 철거하고 양방향 에스컬레이터 4대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이달 중 실시설계를 거쳐 6월에 착공하고 내년 6월 완공될 예정이다.

사업비는 16억원으로 미추홀구와 한국철도공사가 50%씩 분담한다.

도화역은 도화지구 개발에 따라 행정타운이 들어서고 아파트 입주가 시작되면서 이용객이 늘고 있지만 에스컬레이터가 없어 불편을 겪었다.

구와 한국철도공사는 도화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필요성을 공감해오다 허종식 의원의 중재로 사업 추진이 결정돼 협약체결에 이르렀다.

김정식 구청장은 “도화역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주민 편의를 위해 행정청과 정치인, 관계기관이 함께 손을 맞잡았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