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의회, 지방주도 국가균형발전 세미나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9/01 [09:45]

미추홀구의회, 지방주도 국가균형발전 세미나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21/09/01 [09:45]

▲ 지방주도 국가균형발전 세미나에 참석한 미추홀구의회 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 미추홀구의회(의장 이안호)가 지난 8월31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지방의정균형발전 의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전국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여 전국 기초의회를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지원하여 개최되며, 수도권에선 미추홀구의회가 최초로 개최했다.

 

이날 강의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김보현 대변인이 지역주도의 국가균형발전 정책의 이해라는 주제로 약 2시간동안 진행했다.

 

김 대변인은 강의를 통해 지역주도의 국가발전 방향과 수도권 내에서의 불균형 문제에 대해 설명하고 그간의 국가균형발전 성과와 향후 균형발전전략에 대해 참석의원들과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안호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이 강한 대한민국, 균형잡힌 대한민국을 위해선 균형발전위원회의 역할이 더욱 필요하고”  “앞으로도 지방주도의 국가발전을 위해선 지방의회의 역할이 커질 수밖에 없다며 앞으로도 이런 세미나를 자주 열어 의원들의 역량을 더욱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