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혁신교육협력센터, 운영위원 위촉 및 위원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9/02 [13:47]

양평군 혁신교육협력센터, 운영위원 위촉 및 위원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21/09/02 [13:47]

▲ 양평군 혁신교육협력센터 운영위원 위촉 및 위원회 회의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양평군 혁신교육협력센터에서는 지난 31일 평생학습센터에서 ‘제1회 양평군 혁신교육협력센터 운영위원 위촉 및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양평군 혁신교육협력센터 운영위원회는 군수, 교육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하여 2명의 당연직(교육체육과장, 양평교육지원청 교육과장)과 교육 전문직 공무원 및 교직원, 교육에 관해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학부모 및 전문가 등 9명의 위원들로 구성된 심의의결 기구다. 

 

이번 행사는 양평군 혁신교육협력센터 운영위원 위촉식과 2022년 혁신교육지구 사업계획(안)에 대한 심의∙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2020 혁신교육지구 사업정산 보고, 2021 혁신교육지구의 사업추진 현황 및 하반기 사업 일정 보고가 이루어졌으며, 2022 양평혁신교육지구의 사업추진 계획(안)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졌다.

 

2022 양평혁신교육지구 사업은 운영위원들의 의견과 다양한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해 미래교육 공간 조성 및 학교별 특색을 살린 공모사업 확대 지원, 민·관·학의 교육공동체를 연계하여 마을형 양평교육 구축을 위한 공모사업 지원, 관내 체험·교육기관 연계 방안 확대를 통한 학교의 교육과정 지원의 체계화, 공동체의 자치의식 강화 및 사회적 경제 이해를 위한 교육 활성화에 사업의 방향을 선정하여 양평만의 특색있는 교육 브랜드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정동균 군수는 “우리 양평의 미래 100년을 새롭게 바꿀 양평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특색있는 교육 활동을 구상하여 우리 양평의 교육 수준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양평군 혁신교육협력센터 운영위원회가 선도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