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조례 경진대회 ’ 우수조례에 선정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9/30 [16:23]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조례 경진대회 ’ 우수조례에 선정

오늘뉴스 | 입력 : 2021/09/30 [16:23]

▲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조례 경진대회 ’ 우수조례에 선정,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30일(목)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조례로 선정되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정윤경 위원장이 대표발의한 「경기도교육청 성폭력 피해학생 보호 지원 조례」 는 경기도내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중 성폭력 피해학생 보호에 필요한 지원 사항을 규정하여 성폭력으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고자 하는 것으로, 그동안 예방 차원으로만 머물러 있던 것에서 나아가 피해자를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조례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윤경 위원장은 “최근 학교에서 발생하는 성폭력 문제가 아이들 장난쯤으로 치부하고 방치하는 현실 속에서 성폭력 피해 학생이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중점을 두었다”고 말하며, “이번 상은 그동안 성폭력 피해에 대해 해바라기센터를 통한 상담, 치료가 유일했던 절차를 피해 학생에 대하여 효율적인 지원계획 수립 및 시행의 수립으로 현실적인 피해학생의 지원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아 보람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한, 정 위원장은 “특히, 성폭력 피해학생의 보호는 학생들의 인권을 보호하는 차원임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향후 경기도 성폭력 피해자 치료비 지원 사업과 연계하여 ‘성폭력 피해학생 치료 지원 사업’ 및 성희롱·성폭력 피해학생을 넘어서 교직원으로까지 치료비 등 지원 확대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최소 인원만 참석하여 상장을 수여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