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육종영 의원, 성환농협 감사패 받아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23:23]

천안시의회 육종영 의원, 성환농협 감사패 받아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2/12/01 [23:23]

▲ 천안시의회 육종영 의원과 김철환 의원이 성환농협 감사패를 받았다.  ©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천안시의회 육종영 의원과 김철환 의원이 성환농업협동조합으로부터 지역쌀 소비촉진활동 기여에 관한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육종영 의원은 지난 9월 30일 제253회 제2차 본회의에서천안시 고품질 쌀 생산과 소비촉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고이에 따라 천안시는 안정적인 고품질쌀 생산기반 구축과 유통체계 확립 및 소비촉진 활동 지원에 관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고,육의원은 바쁜 시의회 일정에도 지역쌀 소비촉진을 위한 의정활동에 끊임없이 정진해왔었다.

 

11월 21일부터 시작한 제255회 제2차 정례회 경제산업위원회 추가경정예산안심사 간에는 국가공모사업으로 민간경상보조하는 단국대학교(천안캠퍼스)의 선도연구센터 공모사업 추진에 관한 보조금 지원에 있어서 지역·대학 간에 상생협력 발전하는 방안강구도 천안시에 촉구했다.

 

이에 천안시와 단국대학교(천안캠퍼스)에서는 지역농산업 살리기 일환으로 천안시 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쌀조공법인)에서 구매하는 쌀은 지역에서 생산한 품질 좋은 쌀만을 이용하도록 쌀조공법인 조달·입찰 조건에 반영할 것이며코로나 시국으로 줄어든 쌀 소비량도 조기에 회복하여 천안쌀 소비와 지역농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협조의견을 이끌어냈다.

 

육종영 의원은 "천안 땅에서 농사지었기에 지역농산업에 대한 소중함을 잘 알고쌀생산 농가에서 겪고 있는 일련의 어려움을 시의원으로써 함께 극복해 나아갈 것이며,지역농산업 발전에 보다 보탬 되기 위해 앞으로도 한결같이 성심껏 노력하겠다."는 다짐의지를 소감으로 밝혔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