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호흡곤란 지옥철’ 김포 도시철도 현장방문

28일 경기도의회 임시회 상임위 활동, 김포 골드라인 시승 후 철도운영 현황 및 문제 점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4/28 [16:34]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호흡곤란 지옥철’ 김포 도시철도 현장방문

28일 경기도의회 임시회 상임위 활동, 김포 골드라인 시승 후 철도운영 현황 및 문제 점검

오늘뉴스 | 입력 : 2023/04/28 [16:34]

 

▲ 건설교통위원회 위원들이 김포 도시철도를 현장방문해 운영시설 등을 살펴보고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김종배, 더불어민주당·시흥4)는 28일 제368회 임시회 상임위 활동으로, 최근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혼잡으로 ‘호흡곤란 지옥철’ 사태를 빚고 있는 김포골드라인 현장방문을 했다.

이날 오전 건설교통위원회는 한강신도시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있어 탑승객이 가장 많은 구래역을 방문해 김포골드라인을 시승한 다음, 관제실과 차량기지 등 운영시설을 살펴보며 운영 현황 및 문제점 등을 점검했다.

김종배 위원장은 “열차 증편, 버스 노선 및 전용차로 확대, DRT 버스, 리버 버스 도입 등 서둘러 미봉책을 쏟아내기 보다는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위해 도의회와 도·시가 숙의를 모아나가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날 건설교통위원회 현장방문에는 김종배 위원장을 비롯해 이기형 부위원장, 김동영·김동희·오준환·이영주·이홍근 의원 등이 참여했으며, 경기도 남동경 철도항만물류국장과 조치형 철도운영과장, 김포시 서승수 철도과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한편 이날 오후 건설교통위원회는 고양 꽃박람회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관광 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