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23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최우수상 수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8/03 [14:43]

계양구, ‘2023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최우수상 수상

오늘뉴스 | 입력 : 2023/08/03 [14:43]

 

▲ ‘2023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최우수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따.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가 2일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 지방 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공시제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구는 이번 수상으로 담당자에 대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과 함께 내년 일자리 창출 사업을 추진할 국비 예산 8천만 원을 확보하게 됐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매년 고용노동부가 전국지자체를 대상으로 전년도 지역일자리사업 추진실적을 평가한 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시상하는 자리이다. 올해에는 전국 243개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했고, 지역심사를 통과한 지자체 중 종합 대상 1개, 부문별 대상 2개, 최우수상 11개 등 총 58개 지자체가 수상했다.

계양구는 서운일반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산·학·관 협력 네트워크 운영을 통한 교육훈련과 취업연계 사업을 추진한 점, 청년정책팀 신설 등 청년 정책 기반 마련, 온·오프라인 고용서비스 통합을 추진한 점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장병현 부구청장은 ‘서운일반산업단지 조성에 이어 계양산업단지와 계양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계양구의 미래경제 성장을 이끌어 갈 지역 일자리가 창출되어 수도권 서부의 경제 자족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