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우수공공디자인 개발지원 성과 거둬

(주)광림이엔씨, 2011서울 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품 선정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1/12/27 [15:38]

김포시, 우수공공디자인 개발지원 성과 거둬

(주)광림이엔씨, 2011서울 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품 선정

오늘뉴스 | 입력 : 2011/12/27 [15:38]
김포시는 지역 업체를 대상으로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포시에 소재한 (주)광림이엔씨의 보행자용 펜스가 2011서울 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품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2월 26일 인증서를 수여받은 (주)광림이엔씨는 해치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과 함께 서울시 발주사업 우선 적용, 매뉴얼제작,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홍보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선정은 김포시가 공공시설물을 제작 및 생산하는 업체에 대해 디자인 개발을 적극 지원한 성과라 할 수 있다.
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김포시 공공시설물디자인 수준향상을 유도하고 우수 공공시설물 보급. 확대를 위해 경기도와 서울시를 연계해 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품에 선정될 수 있도록 디자인 자문 등 다양한 행정지원을 펼칠 계획”이라며 “인증제품 사용을 적극 권장하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실행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김포시가 적극 지원하는 우수 공공시설물 디자인 인증제는 우수한 공공시설물 디자인을 발굴하고 보급해 경기도 및 서울시내에 설치되는 각종 공공시설물의 디자인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시행하는 제도이다. 기능성, 창의성, 시공성, 유지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 선정된 시설물에 대하여는 인증서를 발급하고 3년간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부여받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