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문화 체험하러 부여로 go~go~

백제문화체험장, 백제8문양 탁본체험, 백제복식 입어보기 등 알찬프로그램 진행

이한국 | 기사입력 2016/05/26 [13:33]

백제문화 체험하러 부여로 go~go~

백제문화체험장, 백제8문양 탁본체험, 백제복식 입어보기 등 알찬프로그램 진행

이한국 | 입력 : 2016/05/26 [13:33]

[오늘뉴스=이한국 기자] 부소산 입구에 자리 잡은 부여군 백제문화체험장이 부여만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문화체험으로 주목 받고 있다. 부여군이 운영하는 체험장은 백제8문양 탁본체험과 정림사지 5층석탑 및 백제금동대향로 입체 퍼즐 만들기 등 알찬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 입구에 있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지난해 7월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후 백제유적지구의 홍보를 위해 사용되던 백제역사유적지구 홍보관을 리모델링하여 확장ㆍ이전했다.

 

이후 지금까지 방문객은 약 3만명이며, 수학여행단 뿐 아니라 전국 각지 초ㆍ중학생을 중심으로 하루 평균 100여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군 관계자는 “백제문화체험장이 백제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은 물론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백제문화체험장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백제8문양 탁본체험, 탁본을 활용한 부채만들기, 정림사지 5층석탑 및 금동대향로 입체퍼즐 만들기, 백제복식 입어보기 등이며, 야외에서는 제기차기, 투호놀이, 팽이치기 등 전통놀이도 즐길 수 있다. 체험장 한쪽에는 세계유산 홍보관을 조성해 백제역사유적지구 관련 홍보동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