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의회, 의정아카데미 제174회 청소년 의정교실 운영

인천한빛초등학교 학생 32명,오늘은 나도 인천광역시의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4/04 [17:50]

인천광역시의회, 의정아카데미 제174회 청소년 의정교실 운영

인천한빛초등학교 학생 32명,오늘은 나도 인천광역시의원!

오늘뉴스 | 입력 : 2018/04/04 [17:50]

▲ 청소년 의정교실에 참가한 인천한빛초등학교 학생들이 오흥철 시의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제갈원영)에서 운영하는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이 남동구 장수서창동 소재 인천한빛초등학교 학생 32명이 참가한 가운데 4일 개최됐다.

 

학생들은 교과서나 언론을 통해서만 간접적으로 접해왔던 시의회에 직접 방문해 잠시 동안 시의원이 되어 사전에 선정한 가상의 안건들을 처리하면서 실제 조례제정 절차와 같은 과정으로 준비된 상임위원회에서의 조례안 심사와 본회의를 통한 조례안 의결 등을 체험했다.

 

모의의회에 앞서 전문 강사로부터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들은 후에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방안으로 학교도서관 만화책 비치 조례안 등을 상정하여 열띤 찬반 토론을 통해 5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또한, 5분 자유발언과 맞벌이 가정 자녀 돌봄 서비스 활성화 등에 대한 시정 질문과 답변이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실제 의원님들 자리에도 앉아보고 역할도 체험하게 되어서 무척 영광스러웠고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앞으로 정치에 관심을 갖고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모의의회 프로그램 종료 후 인천한빛초등학교가 소재하고 있는 지역구의 오흥철 의원이 참석해 “오늘 의정아카데미를 통해 건전한 토론문화로 의사결정을 하는 의회민주주의를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미래의 지역사회를 위한 일꾼이 될 수 있도록 훌륭하게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학생들을 격려하고 수료증을 전달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