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중·장년 노후 설계 ‘행복드림 인생설계교육’ 시작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6/07 [12:28]

인천 남구, 중·장년 노후 설계 ‘행복드림 인생설계교육’ 시작

오늘뉴스 | 입력 : 2018/06/07 [12:28]

▲ 박우섭 인천 남구청장이 개강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중·장년의 행복한 노후 설계를 위한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인천 남구는 지난 5일 평생학습관에서 ‘행복드림 인생설계교육’ 개강식을 했다.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와 협력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만 40세 이상 중·장년층이 퇴직 이후 삶에 대해 준비할 수 있도록 인생설계방법을 지원하기 위해 개설됐다.

 

교육은 오는 6월28일까지 한 달간 총 8차시 강좌로 진행된다.

 

중·장년 인생설계의 중요성, 평생직업 탐색, 자격증을 활용한 취업 및 창업 등 제2의 인생설계를 위한 다양한 강좌로 진행된다.

 

또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는 남구청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될 예정이며, 향후 재취업·창업, 사회공헌활동 지원, 자원봉사 등을 통해 지속적인 자기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5060세대가 경제적 주체로서 지속적으로 활동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서로 의견을 나누면서 삶을 발전시켜 나가는 방법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