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대상으로 화백 워크숍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6/07 [12:33]

인천 남구,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대상으로 화백 워크숍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8/06/07 [12:33]

▲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화백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구는 지난 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화백 워크숍을 개최했다.

 

‘남북 평화시대, 미추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화백 워크숍은 배기찬 통일코리아 대표가 진행했다.

 

배 대표는 남북정상회담과 향후 남북관계 전망, 지방자치단체의 남북 교류협력 단계적 추진전략 등을 강의했다.

 

또 간부 공무원들이 토론에 참여, 남북 평화 시대를 맞아 해보고 싶은 것과 협업과 지원이 필요한 것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토론에서는 교류협력 사업에 필요한 북한의 정보제공, 북한 무상지원 조례 제정, 비무장지대에 경제사회문화 자유도시 조성, 남북 지방자치 도시 간 교류 강화를 위한 법률 제정 등 다양한 정책들이 제안됐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남북 평화시대에 새롭게 태어나는 미추홀구에 대한 역할과 밝은 미래 비전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은 오는 7월 1일 자로 새롭게 출범하는 미추홀구의 역할을 정립하고 미래비전 전략을 수립하고자 마련됐다고 남구는 설명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