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아동학대 예방위해 유관 기관과 협력체계 구축

계양구청-계양경찰서-인천서부교육지원청-인천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맞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4/29 [11:42]

계양구, 아동학대 예방위해 유관 기관과 협력체계 구축

계양구청-계양경찰서-인천서부교육지원청-인천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맞손'

오늘뉴스 | 입력 : 2021/04/29 [11:42]

▲ 구청 여성보육과에서 계양경찰서,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인천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아동학대 공동대응을 위한 정보연계협의체 회의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8일 구청 여성보육과에서 계양경찰서,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인천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아동학대 공동대응을 위한 정보연계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아동학대의 조기발견, 초동대응, 행위자 수사, 피해아동 보호와 회복 등 모든 단계에서 구청-경찰-아동보호전문기관-교육청 간 유기적 업무협력 방안, 각 기관별 원활한 정보공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각 기관별 아동학대 관련 업무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효율적인 학대 예방, 조사 업무 추진을 위한 개선방안 등을 토의하여 합의점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 내 학대피해 아동에 대한 공동 대응, 위기의심아동에 대한 학대 예방활동을 공동으로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계양구청에서는 아동학대조사 공공화에 따라 지난 4월 1일부터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이 24시간 신고·접수·출동 대기하고 있으며 아동학대 신고전화는 ☎112로 일원화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