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봉사단 ‘나눔봉사’

조손‧한부모‧미혼모‧부자‧다문화 가족과 매칭활동...독거어르신 및 요양시설 등

이영노 | 기사입력 2015/11/23 [11:49]

전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봉사단 ‘나눔봉사’

조손‧한부모‧미혼모‧부자‧다문화 가족과 매칭활동...독거어르신 및 요양시설 등

이영노 | 입력 : 2015/11/23 [11:49]
▲ 김장에 분주한 봉사단원들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정유진)의 모두가족봉사단은 21일(토)에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날 김장행사는 무 150개, 배추 200포기의 김치를 담궈, 센터의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을 이용하는 조손‧한부모‧미혼모‧부자‧다문화 가족과 모두가족봉사단과 매칭활동 중인 독거어르신 및 요양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가족과 유관기관 총 50곳에 나누어 주는 시간을 가졌다.

 

모두가족봉사단은 가족이 단위가 되어 소외된 이웃에게 돌봄과 나눔을 실천하고자 60여 가족으로 구성된 단체로서, 2015년도 한 해 동안 벽화그리기, 한옥마을 가꾸기 등의 지역사회 환경정화활동, 그리고 어르신 및 장애인 요양시설을 방문하여 건강한 가족의 에너지를 나누는 가족공연을 하는 등 월 1회 정기적 봉사활동을 해왔다.

 

전주시와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모두가족봉사단 가족이 함께하는 김장봉사활동을 통해서 가족 구성원 간에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의미 있고 즐거운 경험이 되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돌봄과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는 데 좋은 기회를 만들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