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성폭력 피해자 희망지원단’ 발족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2/11/28 [14:31]

여성가족부 ‘성폭력 피해자 희망지원단’ 발족

오늘뉴스 | 입력 : 2012/11/28 [14:31]
[오늘뉴스=김세정 기자] 성폭력 피해자와 가족의 치료회복을 위해 의료, 수사, 법률, 심리치료, 사회 복지 등 각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힘을 합친다.

여성가족부는 29일 오후 3시 여성가족부 대회의실에서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성폭력 피해자 희망지원단’을 발족하고, 피해자 지원 내실화 방안을 논의한다.

‘희망지원단’은 소아정신과·소아외과·산부인과 분야 의료인 및 심리 치료 전문가 14명과 성폭력 피해자 전문 변호인, 경찰 수사 전문가, 사회복지 및 현장 전문가 16명 등 총 30명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발족한다.

이들은 지난 수 년간 조두순 사건, 고종석 사건 등에서 성폭력 피해자들을 집중적으로 치료하거나 지원해 온 관련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로 서울대학교 병원 소아청소년정신과 조수철 교수(63세)가 단장으로 선임된다.

조수철 교수는 “아동과 여성에 대한 안전문제는 시민 사회 모두가 역량을 결집해서 대처해야 할 중요 과제로, 관련 분야의 우수 전문가들이 모인 만큼 피해자 지원수준이 향상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희망지원단은 앞으로 해바라기 아동센터 등 전국 성폭력피해자 통합지원센터에서 중점 지원이 필요한 사례에 대해 자문을 제공하고신속하고 체계적인 치료·지원 방향 마련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한, 응급 성폭력 사건 발생시 위기 개입을 위해 여성아동폭력피해 중앙지원단을 중심으로 전문가 현장 방문 서비스를 지원한다.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전문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지역센터 지원 사례를 상시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자문한다.

이 날 발족식에는 여성가족부 김금래 장관, 여성아동폭력피해 중앙지원단 김정숙 단장, 서울대학교 병원 조수철 교수, 연세대학교 의료원 한석주 교수 등 20명이 참석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