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KBS.EBS 패널 역사학자 신병주 교수...11.5일 초청특강

주제 “조선의 왕으로 산다는 것” 진정한 리더십의 가치 언급

이영노 | 기사입력 2018/10/30 [00:33]

군산대, KBS.EBS 패널 역사학자 신병주 교수...11.5일 초청특강

주제 “조선의 왕으로 산다는 것” 진정한 리더십의 가치 언급

이영노 | 입력 : 2018/10/30 [00:33]

▲ 신병주 교수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군산대학교 인문도시센터가 11월 5일 오후 3시 황룡문화관에서 신병주 교수 초청 특강 “조선의 왕으로 산다는 것”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군산대학교가 수행하고 있는 ‘3대가 함께 만드는, 생생지락(生生至樂) 인문도시 군산’ 사업의 일환이다.

 

특강을 통해 신병주 교수는 조선시대 왕을 중심으로 역사 이야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는 왕이 갖추어야 할 덕목과 리더십 등을 중심으로 이 시대 필요한 리더십이 어떤 것인지를 생각해보고, 조선시대 주요한 사건에 대한 현대적 해석을 통해 오늘의 이야기를 풀어갈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병주 교수는 KBS 역사저널 ‘그날’의 패널, EBS ‘신병주의 역사여행’ 및 전국 각지의 강연을 통해 역사의 대중화에 앞장서 온 역사학자이다.

 

군산대학교 인문도시센터 관계자는 이날 강연에 대해 “진정한 리더십의 가치를 자극하고 성찰하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인문도시 센터(469-4966) 또는 010-5438-1135로 가능하다.

 

군산대학교 인문도시센터는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정한 인문주간(10.19~11.17)을 맞이하여 군산 전역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고, 신병주 교수의 ‘조선의 왕으로 산다는 것’을 주제로 한 역사특강 콘서트를 끝으로 2주일 동안의 인문주간 행사를 마치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