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전주시장,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세종청사 방문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지역구 국회의원 보좌관 간담회 등 활기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5/22 [06:12]

김승수 전주시장,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세종청사 방문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지역구 국회의원 보좌관 간담회 등 활기

이영노 | 입력 : 2019/05/22 [06:12]

▲ 21일 김승수 전주시장 일행이 복지부 곽숙영 국장에게 지원 요청하는 현장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김승수 전주시장을 비롯한 전주시 간부공무원과 주요사업 실무자들은 21일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했다.

 

이날 김 시장 등은 2020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부처예산 편성단계에서 지역 핵심현안 사업을 반영해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

 

▲     © 이영노

 

김 시장은 먼저 문화체육관광부를 찾아 한 해 1000만명 이상 전주를 찾는 관광객 편의 증진을 위해 글로벌 웰컴센터 건립을 위한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이어 보건복지부를 방문해 장례문화 변화에 따른 화장률 증가 추세에 발맞춰 양질의 장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주승화원과 봉안당 현대화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 49억원을 반영해줄 것을 건의했다.

 

김 시장은 이외에도 기획재정부와 환경부 등을 차례로 방문해 △법조삼현 로파크 건립 △종합리싸이클링타운 증설 사업 등 주요사업의 필요성 및 당위성 등을 설명하고, 관심과 협조를 요청하기도 했다.

 

지난 16일 지역구 국회의원 보좌관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국회의원들과 공조해 막바지에 접어든 부처단계 국가예산 반영과 향후 진행될 기획재정부 단계 예산 대응 준비를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전주시는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부처별 예산편성이 확정되는 시점인 오는 31일까지 중앙부처 집중방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김승수,정부청사,곽숙영 복지부국장,문체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