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주관 대학혁신사업 2차년도 연차평가 최우수 A등급

2연 연속 최우수 등급, 10월 중 추가 인센티브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9/23 [08:29]

원광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주관 대학혁신사업 2차년도 연차평가 최우수 A등급

2연 연속 최우수 등급, 10월 중 추가 인센티브

이영노 | 입력 : 2021/09/23 [08:29]

원광대학교 교정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원광대학교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대학혁신사업 2차 년도 연차평가 및 3개년 종합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1차 년도 연차평가에 이어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은 원광대는 교육과정혁신, 교육방법 및 환경혁신, 학생 진로혁신, 산학연계 교육혁신을 구조화해 전략목표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점을 인정받았다.

 

사업을 수행하는 원광대 대학혁신사업단은 중장기발전계획과 연계하여 지역산업 및 사회수요를 반영한 역량기반 교육을 통한 창의융합형 미래세대 양성이라는 혁신사업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우수한 성과를 도출했다.

 

특히 사업단에서 시행한 코로나블루 극복 마음치유 체험활동이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받음에 따라 지속적인 사업을 통해 고도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원광대는 3차 년도(2021년) 대학혁신사업단 사업비로 약 45억 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최고등급 획득에 따른 추가 인센티브가 10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도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향후 3년(2022~2024년)간 정부 재정지원도 받게 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광대,교육부,한국연구재단,2연 연속 최우수 등급, 10월 중 추가 인센티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