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주도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중등 미래형 교육과정 포럼 연다

유튜브 채널 ‘경기교사온TV 중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11/16 [22:44]

경기도교육청, 주도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중등 미래형 교육과정 포럼 연다

유튜브 채널 ‘경기교사온TV 중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

오늘뉴스 | 입력 : 2022/11/16 [22:44]

 

▲ _중등 미래형 교육과정 포럼 포스터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1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학생의 주도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중등 미래형 교육과정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경기 교육공동체와 함께 학생의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중등 교육과정 정책의 변화 방향을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했다.

좌장은 이정현 광문고등학교 교장이 맡았고, 정제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남미자 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위원, 박종권 범박고등학교 교감이 발제를 맡았다. 지정토론자로 교원, 학부모, 학생 등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참여하며, 발제자와 토론자가 함께 미래형 수업의 방향과 과제, 유연한 교육과정에 대한 종합토론을 한다.

이번 포럼은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하며, 현장 참여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가능하다. 유튜브 ‘경기교사온TV 중등’채널을 통해 14시부터 17시까지 실시간 중계 예정이므로 관심이 있는 사람은 해당 채널로 접속하면 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인성과 역량을 겸비한 미래 인재를 길러내는 교육을 위해 수업과 교육과정을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찾아가는 경기교육을 위해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도교육청 김신영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이번 포럼이 교육공동체가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학교교육과정의 방향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라며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학생의 주도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