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최우수기관’선정 쾌거..장관표창

“더 웃고 더 행복한 군민중심의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2/14 [18:07]

철원군,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최우수기관’선정 쾌거..장관표창

“더 웃고 더 행복한 군민중심의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

오늘뉴스 | 입력 : 2023/02/14 [18:07]

 

▲ 철원군청 전경


[오늘뉴스=이운표 기자] 철원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82곳 기초자치단체 중 상위 10%에 해당하는 최우수등급인‘가’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중앙행정기관 46곳과 전국 시·도 교육청 17곳, 광역·기초자치단체 243곳 등 기관 306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행정 전략과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3개분야 5개 항목 19개 지표로 평가하여 최고‘가’등급부터 최소‘마’등급까지 부여되며, 종합평가 결과 전국 상위 10%에 해당하는 32개 기관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철원군은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수립의 적합성,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민원행정 관리조직,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민원처리 상황·점검, 민원처리 신속도, 법정민원 만족도, 고충민원 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평가‘가’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2020년‘다’등급에서 2021년‘나’등급으로 매년 수직상승한데 이어 2022년도에는 지속적인 민원행정서비스 제도개선 등으로‘가’등급을 받아 강원도내에서 유일하게 최고 등급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우리군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전 부서가 일심동체가 되어 군민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을 해소하고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입장에서 군민이 체감하는 군민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