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2023년 폐의 날 행사...11일 1층 로비

COPD(만성폐쇄성폐질환) 질환 정보 제공 및 무료 폐기능 검사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이영노 | 기사입력 2023/10/10 [20:10]

전북대병원, 2023년 폐의 날 행사...11일 1층 로비

COPD(만성폐쇄성폐질환) 질환 정보 제공 및 무료 폐기능 검사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이영노 | 입력 : 2023/10/10 [20:10]

▲ 전북대병원, 2023년 폐의 날 행사 포스터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2023년 폐의 날을 맞아 COPD(만성 폐쇄성 폐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과 예방법 등을 알리기 위한 폐의 날행사를 개최한다.

 

본 폐의 날 행사는 1011일 수요일(14시부터 16시까지)에 전북대학교병원 호흡기전문질환센터 1층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권역호흡기센터(센터장 박성주),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에서 공동 주최하여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COPD(만성폐쇄성 폐 질환)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폐 건강의 중요성과 건강 정보 제공이라는 주제로 행사 기간을 맞아 폐질환 관련 정보 제공, 무료 폐 기능검사 제공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을 담당하고 있는 전북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박승용 교수는 이번 폐의 날 행사가 전북도민들에게 폐질환에 대한 이해와 예방관리방법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행사 기간 동안 제공하는 무료 폐기능 검사를 계기로 폐질환 관리가 계속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정보는 전북대학교병원 권역호흡기센터 홈페이지(www.jbuh.co.kr/cuh/breath)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대병원, 2023년 폐의 날 행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건강/의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