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 -국립안동대 ...동서화합 학생교류

이영노 | 기사입력 2023/11/06 [13:39]

국립군산대 -국립안동대 ...동서화합 학생교류

이영노 | 입력 : 2023/11/06 [13:39]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와 국립안동대학교는 11월 2일과 3일 이틀 동안 안동대 및 안동시 일원에서 ‘2023학년도 동서화합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영호남 대학생들이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고, 지역 및 대학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 동서화합-군산데-안동대   © 이영노

 

‘동서교류 학생교류 프로그램’은 2017년부터 시작된 후 양교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국립안동대학교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행사는 이도경 군산대 총학생회장과 전지우 안동대 총학생회장 등 재학생 60명과 교직원 등 총 80여 명이 참여했다.

 

1일 차에는 각 자치기구별 성과보고회, 캠퍼스 투어, 미니 체육대회,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양교 간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지며 2일 차에는 안동시의 지역 내 문화재 하회마을 체험과 하회별신굿 놀이를 견학하였다.

 

대학 관계자는 “두 학교의 교류는 지역문화 공감대 형성과 친밀감 증대를 통해 상호 소통을 위한 인프라가 탄탄하게 형성돼 지역 대학 간 공동체 의식 형성과 지역 내 글로컬 인재 양성에도 큰 원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립군산대 -국립안동대 동서화합 학생교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