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지역 범죄예방 한마음대회

서거석 전라북도 교육감, 우범기 전주시장 등 내외귀빈과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

이영노 | 기사입력 2023/11/18 [08:47]

전주지역 범죄예방 한마음대회

서거석 전라북도 교육감, 우범기 전주시장 등 내외귀빈과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

이영노 | 입력 : 2023/11/18 [08:47]

 이창수 전주지검 검사장이 신규 청소년범죄예방위원들에게 법무부장관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아시아뉴스전북=협의회

이창수 전주지검 검사장이 신규 청소년범죄예방위원들에게 법무부장관 위촉장 수여

 

[오늘뉴스=이영노] 전주지방검찰청이 주최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전주지역협의회가 개최됐다.

최근 전주지역 한마음 장학재단은 이창수 전주지검 검사장이 신규 청소년범죄예방위원들에게 법무부장관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날 대회는 지역사회 범죄예방활동 활성화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을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주지방검찰청(검사장 이창수)과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전주지역협의회(회장 김홍식) 전주지역한마음장학재단(이사장 김광호)이 공동주최했다.

한마음대회에 참석한 내빈과 청소년범죄예방위원들.@아시아뉴스전북

한마음대회에 참석한 내빈과 청소년범죄예방위원들.

 

이번 대회는 서거석 전라북도 교육감, 우범기 전주시장 등 내외귀빈과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범죄예방위원의 사명감과 자부심을 진작시켜 범죄예방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공감대 형성을 조성했다.

 

또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범죄예방활동에 동참하여 함께 ‘범죄 없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이룩하자는 다짐의 행사가 됐으며, 특히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과 모범학생에게 교육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한마음 장학재단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대회에서는 한 해 동안 범죄예방과 다방면에서 수고한 위원 및 단체에 대한 각급 기관장의 표창이 이어졌다.

 

전주지방검찰청 이창수 검사장은 상담분과와 임실지구에 단체 표창을, 천일제지 대표인 이용제 운영위원 외 9명에게 개인 표창을 수여했다.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표창에는 박진섭 위원 외 4명, 서거석 전라북도 교육감 표창은 박명우 위원 외 4명에게, 전주시장 표창은 배진문 위원 외 4명에게 각각 수여하는 등 청소년 범죄예방위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격려했다.

김광호 장학재단 이사장이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아시아뉴스전북

김광호 장학재단 이사장이 장학증서를 수여

 

이어 장학금 전달식에는 김광호 장학재단 이사장을 비롯하여, 부회장인 고성욱 ㈜휴비스 전주공장장과 최선호 (주)태평양 회장이 기탁한 장학금 각 1천만원을 포함하여 도내 중고생 총 190명에 9,14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창수 검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그동안 생업에 바쁘신 중에도 열정적으로 청소년 선도와 범죄예방 활동에 힘써주시고 봉사하는 위원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자긍심을 갖고 범죄예방 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범죄예방 활동과 장학 사업에 앞장 서 준 위원들을 격려하고 위로했다.

 

김홍식 지역협의회 회장이 한마음대회및 장학금전달식 대회사를 하고 있다.@아시아뉴스전북

김홍식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전주지역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각자가 맡은 위치에서 솔선수범하는 자세와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역사회청소년들의 선도와 범죄예방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더욱 봉사하는 자세로 정진해 주기를 당부하면서, 표창 수상자와 장학금 수혜자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전주지역협의회는 ▲청소년 선도 ▲각종 범죄예방 캠페인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및 지원 ▲저소득가정 중·고생에 대한 장학금 지급 ▲범죄취약환경 개선 벽화그리기 ▲다문화가정·새터민가정·복지시설 거주자 등 범죄에 취약하거나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사람들에게도 각종 지원을 하고 있는 법무부소속 단체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전주지역협의회, 서거석 전라북도 교육감, 우범기 전주시장 등 내외귀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