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정 덕진구청장, 해빙기 시설점검

이영노 | 기사입력 2024/02/27 [11:37]

김봉정 덕진구청장, 해빙기 시설점검

이영노 | 입력 : 2024/02/27 [11:37]

 

▲ 덕진구청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김봉정 덕진구청장, 해빙기 시설점검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김봉정)가 해빙기를 맞아 시민들의 안전과 밀접한 시설에대한 안전점검에 나선다.

 

27일 시민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도로와 재해 우려 지역, 경로당 등 해빙기 안전 취약지에 대한 분야별 안전 점검을 강화하고, 위험시설에 대한 일제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겨울철 제설용으로 뿌려진 염화칼슘 등의 영향으로 봄철 해빙기에 급증하는 포트홀에 대한 긴급보수를 추진하는 한편,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도로1,673개 노선 454km 중 주요 간선도로를 중심으로 노후도로에 대한 일제 정비도추진한다.

 

이를 위해 구는 2개조 11명의 순찰조를 편성해간선도로의 포트홀과 도로 균열에 대한 일제 조사를 자체 실시할 계획이다.

 

또, 각 주민센터의 협조하에 이면도로에 대한 포트홀 일제 조사도 병행한다.

 

 

또한 구는 해빙기 포트홀의 주요 원인인 도로 균열이 심각한 주요간선도로(동부대로, 기린대로, 백제대로 등) 12개 노선 12km에 대해서는 오는 5월 말까지 10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해 아스팔트 절삭 후 재포장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구는 인명 피해가 우려되는 급경사지 등 재해 우려 지역에 대해서도지역별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정비가 필요한 지역에 대해서는 긴급보수·보강에나서기로 했다.

 

김봉정 덕진구청장은 “이번 해빙기 대비 분야별 안전 점검을 통해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해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봉정 덕진구청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