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마을축제 연중 365 운영

2016년도 진안군마을축제를 위한 조직위원회 새롭게 출범

이영노 | 기사입력 2016/04/01 [06:12]

진안군, 마을축제 연중 365 운영

2016년도 진안군마을축제를 위한 조직위원회 새롭게 출범

이영노 | 입력 : 2016/04/01 [06:12]
▲ 진안군 마을축제 이모저모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 마을축제가 새로운 변신을 시도한다.

 

진안군 마을축제가 그간 여름 한철 각 마을에서 열리던 축제에서 마을별로 연중 축제를 여는 새로운 형태로 탈바꿈한다.

 

마을과 마을을 엮어 여러 개의 마을이 연합하여 거점공간을 중심으로 마을의 자원 및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주민과 도시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1사1촌 및 자매결연지 등 도농 교류의 장을 열어 농특산물 판매와 각종 농촌 체험행사가 각 마을로 연계되어 연중 운영될 수 있도록 진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2016년도 진안군마을축제를 위한 조직위원회가 새롭게 출범했다.

 

평범한 농촌 마을에서 수년간의 마을만들기 사업으로 연간 수만명이 다녀가는 진안군 마을만들기의 모델로 일구어 낸 진안군 원연장마을 신애숙위원장이 조직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조직위원회의 출범으로 시동을 건 제9회 진안군마을축제는 여름 휴가철에 마을내에서 소박한 마을잔치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던 기존의 프로그램에서 주민을 기본으로 하고 출향인, 1사1촌 및 자매결연지 주민, 마을만들기에 관심 있는 자, 예비 귀농귀촌인 등이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별 전통행사와 연계하여 연중축제 형식으로 운영된다.

 

김정배 전략산업과장은 “새롭게 변화하는 제9회 진안군마을축제로 인해 그동안 여름에 집중되어 각 마을에서 열리던 마을축제로 인해 참여가 어려웠던 출향인, 예비 귀농귀촌인, 도시민들의 참여의 폭을 넓히고 도농교류의 활성화를 도모하게 되는 새로운 축제 운영방식의 시도로 마을과 행정, 단체 등 민관 거버넌스 형태의 마을축제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마을축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